[전주] 한옥마을 유명 먹거리 먹어볼까

2024. 4. 22. 15:56동산월드 Dongsan_World/국내여행

728x90
반응형

한옥마을 [전주]


 "동산월드"는 국내/해외여행, 숙소와 맛집에 대한 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아이와 함께 하는 일상을 기록하며 누군가에게는 도움이길 간절히 바라면서요


© minkus, 출처 Unsplash

 

 전 세계적인 코로나 사태가 지나가는 듯하다. 그래서 추억 사진을 보게 됐는데, 그중 전주에 대한 여행을 소개해볼까 한다. 여기서 제일 유명한 여행지 중 한 곳이 전주 한옥마을인데 그중 먹거리들을 소개한다. 

 

 확실히 먹방의 코스를 빼놓을 수 없는 곳에서 숙박도 유명하고, 먹거리도 유명하지만 전주 한옥마을 거리에서는 한복을 입으며 길거리를 걷는 것도 하나의 코스다. 

 

 그중 하이라이트! 전주 한옥마을 먹방 메뉴를 소개한다.

 

 

풍년제과

 

검색에서 많이 나오는 풍년제과의 초코파이다. 전주 한옥마을 먹방 투어에서 길거리 음식이 많아 신기하기까지 한데, 똑같은 상호까지 있어 헷갈릴 수도 있는 PNB 풍년제과다. 이곳이 원래 방송에 나왔던 곳이니 참고하자.

 

 당시 개당 초코파이의 가격은 1,600원이였고 상자 포장이 가능한 5개는 8,000원이었으며 1인당 개수 제한을 두며 판매했다.

 

 

 다른 메뉴들도 판매한다.

 

 

 하지만 이 풍년제과의 초코파이가 유명한 편이라 하나씩 개별 포장 되어 있는 이 베이커리가 단연 많다. 상자에 담기는 것은 5개의 초코파이고 이동하거나 선물하기 좋다. 초코파이 안은 딸기잼과 생크림, 견과류가 들어 있어 달달하고 고소하다.

 

 

촌놈의 손맛

 

 내가 방문할 당시 반복된 글이 많이 보여 선택한 메뉴였다. 상호와 사람들의 맛 평을 보고 선택했는데 두 번째 메뉴는 촌놈의 손맛 매장 완자다. 여기저기 먹거리 음식이 많은 곳에서 짧은 시간에 다양하게 나왔는데, 맛없으면 공짜라는 문구가 마음에 들었다. 

 

 

 가격을 참고해 주문했고, 음료 콤보를 선택해 떡갈비 완자 꼬치를 먹었다.

 

 

 이렇게 생겼다고 볼 수 있는데, 이만한 크기는 아니다.

 

 

 음료 세트를 주문하면 제공되는 떡갈비 완자 꼬치와 음료. 무슨 재료로 만들었는지 몰랐던 나는 타코야끼 맛이 나는 떡갈비 느낌이 났다.

 

 

오동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장님이 직접 홍보하고 판매한다고 하여 선택한 세 번째 메뉴다. 전주 한옥마을을 둘러보면 알겠지만 단기로 일하는 분들이 많다는 걸 느낄 수 있다. 저런 홍보물이 있어 선택했던 메뉴.

 

 

 오징어 튀김으로 한 마리에 6,000원이었고 반 마리에 4,000원이었다. 사진 찍을 거라고 하니 사장님께서 사진 찍어라고 준 오징어 한 마리 통 튀김 구이.

 

 

 먹거리들이 많아 반마리만 주문해 먹었다. 다니면서 먹어야 하는 길거리 음식 특성상 조금 불편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길에서 음식을 먹기 때문에 잠깐 앉아 쉬어 먹기에는 괜찮다. 내가 이때 선택한 전주 한옥마을 유명 먹거리였고, 처음 가본다면 꼭 먹어볼 만한 메뉴로 추천한다. 지금은 변했으려나.

 

동산월드의 본 글은 운영자의 소중한 시간을 들여 다녀온 주관적 후기의 여행 정보를 남겨놓았습니다. 누군가에게는 나의 글이 도움이길 간절히 바랍니다.   

@별슐랭 가이드 : 대구 맛집을 소개합니다.
@동슐랭 가이드 : 전국 맛집을 소개합니다.

@국내 숙소직접 다녀온 정보를 기록합니다.

@해외 숙소: 직접 다녀온 정보를 기록합니다.

[광고] : 여행장소, 숙소, 맛집 주제 가능합니다.
[문의] : alalskdi@hanmail.net  구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