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피크트램 이용하기 (Peak Tram) 필수!

2024. 4. 30. 16:46여행/- 동산월드 : 해외

728x90
반응형

피크트램 [홍콩]


 "동산월드"는 국내/해외여행, 숙소와 맛집에 대한 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아이와 함께 하는 일상을 기록하며 누군가에게는 도움이길 간절히 바라면서요


🅢 동산월드

 

 3박 5일의 홍콩 여행 일정에서 첫날 진행한  일정이다. 꼭 해야 하는 필수 코스 중 한 가지인 피크트램(PEAK TRAM). 피크트램은 홍콩 최고의 전망을 볼 수 있는 빅토리아 피크에 올라가기 위해 많이 이용한다. 빅토리아 피크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벅스, 택시, 피크트램 등 방법이 있지만, 홍콩의 경치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꼭 한 번은 타길 추천하는 코스다.

 

  • 홍콩 센트럴에 위치해 있다.
  • 구글 맵을 이용해 찾아가도 편리하다.

 

 피크트램은 야경 시간에 탑승하고자 하면 대기 시간이 있다는 점은 참고해야 한다.

 

 

날씨

 

 내가 이용했을 당시 날씨다. 전망을 보기 위해 탑승하는 피크트램이었는데 낮 시간대라 대기시간은 없었지만 풍경을 깨끗하게 보지 못했다. 알고 있었지만 짧은 기간 동안의 홍콩 여행이었기 때문에 타보는 것에 의미를 가졌다. 곳곳에 의정표가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었지만 아쉬운 부분이다.

 

 

안내

 

 5분 정도의 운행간격을 가진 피크트램이다. 왕복이나 편도의 가격차이가 크지 않지만 개인적으로 편도도 충분한 듯하다. 운행시간도 꽤 길며 10~15분 간격으로 오전 7시부터 오후 12시까지 탑승 가능하다.

 

 

 낮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다. 피크트램을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홍콩을 즐기기 위해서라고 한다.

 

 

 가파른 경사를 운행하지만 안정감 있게 지나가기 때문에 여유롭게 주변 환경을 볼 수 있다. 탑승 기준으로 왼쪽보다 오른쪽에 자리잡는 것이 팁이다.

 

 

 또한 피크트램의 익스프레스 티켓은 국내에서 미리 구매도 가능하다. 홍콩 현지 가이드가 인솔해서 데리고 가는 방식인데 홍콩 센트럴 역 출구에서 빨간색 안내물을 들고 있는 분께 예약자의 이름을 알려주고 타고 가는 방법이다. 그리고 피크트램 티켓은 빅토리아 피크 입장권도 포함되어 있어 분실하거나 버리면 안 된다. 

 

 

1. 홍콩 여행에서 피크트램 탑승이 일정이 있다면 미리 준비하면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2. 아는 만큼 보인다고 만든 여행이다. 여러 정보들과 함께 하는 곳을 찾아보면 좋은 추억과 더 알찬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다. 

 

동산월드의 본 글은 운영자의 소중한 시간을 들여 다녀온 주관적 후기의 여행 정보를 남겨놓았습니다. 누군가에게는 나의 글이 도움이길 간절히 바랍니다.   

@별슐랭 가이드 : 대구 맛집을 소개합니다.
@동슐랭 가이드 : 전국 맛집을 소개합니다.

@국내 숙소직접 다녀온 정보를 기록합니다.

@해외 숙소: 직접 다녀온 정보를 기록합니다.

[광고] : 여행장소, 숙소, 맛집 주제 가능합니다.
[문의] : alalskdi@hanmail.net  구독♥

 

728x90
반응형